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엔터테인먼트

CHART BEAT

란, 2집으로 다시한번 온라인 강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타앤스타 작성일06-04-21 16:56 조회4,128회 댓글0건

본문

\'어쩌다가\'로 지난해 소리없는 돌풍을 몰고온 주인공 \'란\'이 새 앨범으로 돌아왔다.

지난해 발표한 1.5집 \'어쩌다가\'는 이렇다할 방송 홍보없이 온라인 시장에서 먼저 주목받으면서 주요 음악사이트의 온라인 차트와 모바일 벨소리/ 컬러링 다운로드 차트에서 연이어 정상을 석권, 당시 디지털 싱글 \'어쩌다가\' 한곡만으로 무려 1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을 올리며 지난해 가요시장의 소리없는 돌풍의 주인공이 되었다.

지난 2004년 1집 \'사랑해서 더 슬픈일\'로 데뷔한 란은 \'페이지\'처럼 1인 프로젝트 형식을 가진 그룹으로 2집은 1대 보컬 \'전애영\'에 이어 2대 보컬 정현선이 맡았다.

총 12트랙으로 구성된 2집 앨범은 황성제, 김세진, 이한민, 나원주, 조은희 등 국내 정상의 작품자들의 참여를 통해 이전보다 한층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타이틀곡 \'멍하니\'는 가비앤제이의 \'Happiness\'와 KCM의 \'너에게 전하는 아홉가지 바램\'을 히트시킨 민명기의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의 감성적인 선율과 란 고유의 서정적 음색이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의 곡. 헤어진 남자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을 여성적인 시각으로 섬세하게 담아낸 \'멍하니\'는 \'어쩌다가\'의 순애보적 감성을 변함없이 내포하고 있는 곡이기도 하다.

현재 발매된 2집 역시 온라인에서 먼저 강세를 보여주고 있다.

온라인 음악사이트 \'뮤즈\'를 비롯, 멜론과 도시락 등 주요 사이트를 통해 4곡의 수록곡이 선공개된 란의 2집은 공개 3일만에 타이틀곡 \'멍하니\'를 비롯 \'나쁜여자\', \'떠나지마\' 등 4곡 모두 온라인 사이트의 스트리밍/ 다운로드 차트에서 10위권에 진입하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


ran2-1.jpg\"[수록곡 소개]

01 그런 사랑
작곡 : 김세진 (대표곡/ 린-사랑했잖아, 휘성-일년이면, 가비엔제이-눈사람)
작사 : 서정진 (대표곡/ 가비엔제이-눈사람)
란의 목소리는 왠지 모르게 쓸쓸하다. 그리고 그 쓸쓸함은 가을보다는 봄과 닮아있다. 쓸쓸하지만 따스한 란의 목소리와 잘 어울리는 이번 곡 \'그런 사랑\'은 마이너 미디움곡이다. 하지만 이번 곡은 요즘 한창 유행하는 미디움 곡과는 조금 다른 스타일의 곡이다. 기존의 마이너 미디움 곡이 슬픔을 과장되게 표현한 방식이라면 이번 곡은 차분하게 그 슬픔을 표현한다. 매우 슬프지만 절제된 슬픔을 간직한 이번 노래를 란은 특유의 차분하고 쓸쓸한 목소리로 아주 덤덤하게 부른다. 란의 이러한 보이스는 들으면 들을수록 더 슬프다. 그 슬픔은 온몸을 저며 오는 슬픔이다. 기존의 지르는 방식의 보이스에 조금은 지쳐있는 대중들이라면 란의 이번 곡 \'그런 사랑\'은 매우 새롭게 다가올 것이다.


02 연인의 연인에게
작곡 : 황찬희 (대표곡/ 김종국-한남자, 조성모-Mr.flower)
작사 : 이 경 (대표곡/ 조성모-Mr.flower, Piano)
편곡 : 나원주 (대표곡/ 성시경-넌 감동이였어, WAX-화장을 고치고)
감성적인 멜로디에 팝스타일의 편곡이 돋보이는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고 두 사람의 행복을 당부한다는 내용의 가사 말이 란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어울러져 그 느낌을 한층 배가 시키고 있다.


03 봄의 왈츠
작곡 : 서동성 (대표곡/ 한경일-내 삶의 반, 장나라-Snow man)
작사 : 조은희 (대표곡/ 김종국-제자리걸음, 테이-사랑은 향기를 남기고)
편곡 : 차길완 (대표곡/ 버즈-사랑은 가슴이 시킨다, 한경일-슬픈초대장)
언제가 있었던 첫사랑이 따듯한 봄 바람에 아른거리듯... 피어오르는 아지랑이처럼 부드러운 선율과 란의 목소리가 왈츠 리듬에 맞춰 아침 햇살에 춤을 추듯 화사한 멜로디로 우리에게 이야기 하듯 노래 부르고 있다.
작사가 조은희와 서동성이 작곡을 하였으며, 세련된 편곡 또한 봄의 왈츠를 돋보이게 하고 있다.

ran2-4.jpg\"04 멍하니
작곡 : 민명기 (대표곡/ 가비엔제이-Happiness, kCM-너에게 전하는 아홉가지 바램)
작사 : 민명기 (대표곡/ SG워너비-Thank you)
편곡 : 송대기 (대표곡/ 가비엔제이-Happiness, kCM-너에게 전하는 아홉가지바램)
란의 애절한 보컬과 어쿠스틱한 기타선율이 조화를 이룬 미디엄템포의 곡으로 헤어진 남자가 다른 사랑을 찾았다는 소식에 한동안 잊고 있었던 그 남자의 그리움과 사랑을 섬세하게 표현한곡이다.


05 나쁜 여자
작곡 : 이상준 (대표곡/ 버즈-거짓말, 사랑은 가슴이 시킨다)
작사 : 배화영 (대표곡/ 장나라-나도 여자랍니다, 동방신기-My little princess)
편곡 : 고동훈 (대표곡/ 테이-닮은 사람, 박화요비-어떤가요)
R&B의 기본으로 하는 리듬의 반복에 누구나 한번 들으면 따라 부를 수 있는 친근한 멜로디가 잘 조화를 이루고 있는 미디엄 템포의 곡.
나쁜 여자가 되어서라도 그를 행복한곳으로 떠나보내겠다는 여자의 굳은 마음을 노래하고 있다.


06 HAPPY END(상실의 계절)
작곡 : 고영조 (대표곡/ SES-친구, 박남정-가지마)
작사 : 배화영 (대표곡/ 장나라-나도 여자랍니다, 동방신기-My little princess)
아무리 잊으려고 해도 떠오르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가슴으로 노래하는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intro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의 전주가 잘 어우러져 있으며 잘 절제된 란의 목소리는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해 주고 있다. 후주 부분의 현악 협연은 24인조의 풍성한 사운드로 곡의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07 이별 후에
작곡 : 황성제 (대표곡/ 이수영-Grace, 성시경-미소천사, 버블시스터즈-사랑먼지)
작사 : 신 유 (대표곡/ SS501-Snow Prince)
한편의 영화를 보고 있는 듯한 전주의 분위기와 팝스러우면서도 대중적인 멜로디로 듣는이로 하여금 노래로 빠져들게 한다. 후반부로 갈수록 코러스와 현악의 협연은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웅장하게 표현하며, 쉬지 않고 움직이는 베이스 기타의 움직임이 느린 빠르기의 리듬감을 부각시켜 노래의 맛을 더욱 살려 주고 있다.

08 맘 쓰진 말아요
작곡 : 이한민 (대표곡/ 란-어쩌다가)
작사 : 배화영 (대표곡/ 장나라-나도 여자랍니다, 동방신기-My little princess)
전형적인 팝 발라드 곡이며 뒤로 갈수록 란에 힘 있는 목소리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목소리에 기교는 조금 자제하고 이 노래에 감정을 표현하는데 신경을 많이 쓴 곡이기도 하다


09 떠나지마
작곡 : 남기상 (대표곡/ 쥬얼리-Passion, VOS-감추려)
작사 : 남기상 (대표곡/ VOS-감추려, 쥬얼리-Be my love)
어쿠스틱 악기 편성을 기본으로 하는 절제된 사운드로 듣는 사람들에게 편안함을 주고 입에 붙는 쉬운 가사로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쉽도록 한 곡이다. 떠났다는 사실을 인정하지만 사랑은 지워지지 않는다는 노랫말을 애절하게 표현하는 \'란\'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


10 어쩌다가(bossanova ver.)
작곡 : 이한민
작사 : 이한민, 전애영
원곡보다는 조금은 더 밝아진 분위기에 보사노바로 다시 편곡 되었다
곡분위기에 맞춰서 재지하게 노래하는 란에 보이스가 매력적이며 뒷부분에 불어로 한 코러스와 내레이션이 좀 더 프렌치한 느낌을 물씬 주는 곡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