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스타뮤직

스타뮤직_RELEASE

더 크로스 (The Cross) 3집 - 시간이 지나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타앤스타 작성일07-06-15 17:18 조회10,128회 댓글0건

본문

‘사랑하니까’의 더 크로스가 시간이 지나도 늘 그대로 있어줄것만 같은 사랑스러운 남자로 다시 돌아온다.

더크로스는 2003년 1집 \'Don\'t Cry\'로 데뷔, 2집 ‘떠나가요 떠나지마요’로 음악성을 인정받으며 수많은 마니아 팬들을 형성하고 있는 남성듀오다.

지난해에는 월드컵 프로젝트 앨범 ‘레오코리아‘로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제니배와 그룹을 결성해 전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지난 2월 20일 출시된 디지털싱글 ‘사랑하니까’와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는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6월 18일 출시되는 3집 정규앨범은 ‘눈물이야기’라는 컨셉트로 진행됐던 1탄 ‘사랑하니까’에 이은 두 번째 버전이다.

멤버 이시하(25)의 음악적 역량과 대중성을 모두 집약한 앨범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시하는 무려 1년 여 간의 시간동안 새로운 곡에 대한 많은 연구와 분석을 통해 기존 더크로스 만의 색깔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앨범을 완성시켰다.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가야금이 크로스오버된 본격 퓨전음악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앨범에는 드럼의 강수호, 기타의 이성렬, 베이스의 이태윤 등 가요계 내노라하는 최고 세션들이 대거 참여했다.

더크로스는 이번 앨범을 통해 ‘비주얼 코스락’이라는 새로운 장르도 선보인다.

코스락은 ‘코스프레’와 ‘락’을 혼합한 신조어로 코스프레 복장을 한 채 강렬한 락 음악을 구사하는 것. 노래뿐만 아니라 외모를 통해서 자신들의 색깔을 보여준다는 의미에서 코스락은 비주얼락에 비교될 수 있다.

일본에서는 엑스재팬을 시초로 루나씨나 그레이, 글레이 등 많은 밴드들이 비주얼락의 부흥기를 이끌었지만, 국내에는 이렇다 할 비주얼 락 밴드가 존재하지 않았던 것이 현실이다. 유일하게 이브가 자신의 우상인 엑스재팬을 모티브로 과격한 화장과 복장으로 방송을 탔지만, 특정 음악 장르에 치중돼 있는 국내 음악계 트렌드에 부합하지 못해 시들해졌다.

본 앨범은 더크로스만이 가지고 있는 탁월한 가창력과 음악성, 거기에 볼거리 등 한층 다양해진 특징들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EW FACE

윤예진이 부른 '가슴으로 웁니다'의 매력

가수 미녀와야수 처음처럼, 사랑의 동반자 대히트!!

조은길, 감미로운 미성으로 성인가요계 새바람!